본문 바로가기

홍보, IT, 생활용품

퇴근 후 여유를 선사하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반응형

퇴근 후 여유를 선사하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가 많아지면서 #가격도 많이 내려오게 되었네요.
30만원대 초중반 가격의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입니다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외관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외관


로봇청소기는 센서, 흡입력, 배터리 용량을 중점적으로 보면 되는 것 같습니다.

최신 4세대 LDS 센서를 적용해 무려 4초 이내에 최대 8m 범위를 스캔, 청소할 공간의 지도를 그리고 이 지도를 바탕으로 SLAM 자율주행 알고리즘이 가장 효율적인 동선을 분석한 뒤 움직인다고 합니다.

4세대 LDS 센서



4세대 LDS 센서는 이전 세대보다 청소 시간이 짧을 뿐만 아니라, 청소 효율도 뛰어납니다. 요즘 나오는 로봇청소기는 4세대 LDS 센서를 쓰는 것 같아요. 얼마전에 홈쇼핑에서 본  에브리봇 에브리봇 3i pop  모델도 4세대 LDS 센서이네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하단



제품 하단면을 보면 다른 로봇청소기와 비슷합니다. 사이드 브러시로 먼지를 모아주고 가운데 메인 브러시로 모인 먼지를 다시 밀어서 흡입! 먼지통으로 넣어주는 것입니다. 바닥 살균을 위해 UV 램프도 있네요. 한번 쓸고 UV 살균까지 하게 됩니다.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바퀴



바퀴 모양 덕분에 2CM 문턱도 문제 없이 넘을수 있는 것 같아요. 일본 NIDEC사의 BLCD 모터를 적용해 2,5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합니다. 배터리 셀은 LG전자의 부품을 적용했으며, 안정적인 구동을 위해 2,900mAh로 안전설정해두었다고 하네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물통




물청소를 위해서는 통을 물청소용 통으로 바꿔 끼워야 합니다. 이건 좀 단점일수 있겠네요. 물청소랑 먼지 청소랑 같이 되면 좋을것 같은데요. 사람이 통을 바꿔서 끼워야 한다면 효율에 있어서는 좀 떨어진다고 볼수 있겠네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충전기




배터리 용량이 부족하면 충전기에 와서 자동으로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여느 로봇청소기와 같은 부분입니다.



70~80만원대 로봇청소기도 있고 요즘에 나오는 30만원대 로봇청소기도 있습니다. 차이점이 크지 않다면 30만원대 로봇청소기를 많이 찾을것 같아요..



에즈윈 X8-UV 로봇청소기 

​먼지 청소와 물 청소 동시에 사용을 못한다는 단점만 빼면 괜찮은 로봇청소기 인것 같습니다.
먼지 청소와 물청소를 나눠서 하는 사용자들도 있다고 하네요. 그런분들에게 적합한 청소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