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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감일 포엠포레 (A5블록) 10년 공공 임대 리츠 입주 안내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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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 감일 포엠포레 (A5블록) 10년 공공 임대 리츠 입주 안내문

 

 

 

1. 이사일정 상담(관리소) ▶ 이사일자 및 시간을 관리소로 통보

2. 임시 열쇠불출(입주지원센터)

▶ 청소 및 치수확인만 가능
▶ 입주개시일 3일전부터 입주종료일까지 가능

3. 잔금 납부(LH) 

▶ 입주(열쇠불출)하기 전까지 납부
▶ 세대별로 개설된 전용계좌에 납부(별도 안내)
(전환보증금, 관리비예치금 납부계좌는 각각 별도임)
▶ 입주지정기간 종료일까지 납부하지 않는 경우 연체료 부과

4. 관리비 예치금 납부(관리소) ▶ 입주(열쇠불출)하기 전까지 관리소 지정계좌로 납부 

(지정계좌는 입주개시전 문자 안내 예정)

5. 도시가스 연결 등 확인 ▶ 코원에너지 ☎ 1599-3366

6. 입주수속(입주지원센터)

▶ 관리소에서 관리비예치금 납부내역 확인 후 → 입주지원센터 방문
▶ 준비서류 : 계약자 신분증, 잔금 납부영수증(이체내역서)
▶ 잔금납부 확인, 열쇠 수령
▶ 시설물인수인계, 계량기검침 확인 등

7. 입주 및 주민등록 전입

▶ 이삿짐 반입
▶ 주민등록 전입 : 감일동 행정복지센터 ☎ 031-790-6614

8. 시설물 하자보수(LHQ+ 하자 지원센터)

▶ 시설물 작동여부 확인 및 하자보수 신청(하자지원센터)
▶ 입주시 단지내 개소 예정

9. 전환보증금 납부

▶ 세대별로 개설된 전용계좌에 납부(별도 안내)
(전환보증금, 관리비예치금 계좌는 각각 별도임)

월입대료 자동이체  ▶ 월 임대료 자동납부 신청 안내 참조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고객님께서 거주하시게 될 하남감일 A5블록(10년 공공임대리츠)건설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2021년 1월 18일부터 입주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입주일정ㆍ절차 등에 대하여 안내하오니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준비하셔서 입주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 LHQ+데이(입주자 사전방문행사) 안내 】
우리공사에서는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하여 입주예정자께서 아파트 시설물 점검에 직접 참여하는 LHQ+데이(입주자 사전방문행사)를 실시합니다.
고객님께서는 하단의 사전방문기간 내에 참석하여 주시기 바라며, 지정기간 이외에는 고객님의 안전과 공사현장관리상 출입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정된 행사(방문)일에 참여하지 못하신 세대는 우리 공사가 고객님을 대신하여 시설물을 점검하여 드릴 계획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주택은 10년 공공임대주택으로 계약자는 임대기간 중 입주자격요건(무주택 등)을 유지하셔야 하며, 임의로 임차권을 양도하거나 임대주택을 전대할 수 없습니다.
▶ 임대주택 및 부대시설은 임의로 개축, 증축 또는 구조변경하거나 본래의 용도외의 용도(구경하는 집 등)로 사용이 불가능하며, 주택의 내부 인테리어도 하실 수 없습니다. 이러한 무단행위시 관련법에 의거 처벌과 원상복구, 계약해 등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일부 인테리어업자들이 팸플릿, 명함 돌리기 등으로 “법적 하자가 없다”고 하면서 각종 불법행위를 부추겨 입주자 여러분에게 신분상, 재산상 피해를 끼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어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주지정기간 및 사전방문행사 기간내 단지 내 및 주변의 각종 상행위(인테리어, 부동산중개 등)는 우리 공사와 무관한 사항이므로 “대부분 인테리어 공사하여 살고 있다” 또는 “LH에서 묵인하고 있다” 등의 개인사업자의 말에 현혹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02 이사일정 상담( ☞관리소)

● 관리사무소 개소(‘21.1.4예정)이후, 계약자분께 문자메세지로 관리소 전화번호를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관리사무소 전화번호 개통은 단지 인근 통신선로공사 일정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관리사무소로 이사일자 및 시간, 엘리베이터 또는 사다리차 이용여부를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소 초기에는 전화개통 및 통화량 폭주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주개시 첫 일주일, 손 없는 날은 입주세대가 집중되면서 이사에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입주수속을 밟으시는 데도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권장) 보다 원활한 이사를 위하여 홀수 호수 입주자는 홀수 날에, 짝수 호수 입주자는 짝수 날에 이사하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03 임시열쇠 불출(☞ 입주지원센터)
● (세대 청소 및 세대 치수 실측)을 위한 임시 열쇠교부는 입주개시 3일전(2021.1.15)부터 입주지정기간 동안 가능합니다.
※ 임시 열쇠불출시 세대 청소 및 치수확인만 가능하며, 짐반입, 설치, 시공 등은 불가합니다.
※ 구비서류 : 계약자 - 신분증,
대리인(주민등록표상 동일세대) - 대리인 신분증, 주민등록표등본 1부
대리인(제3자) -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자율양식) 1부
※ 입주지정기간 첫째날(1월 18일) 입주하실 고객님께서는 1.15~1.17에 청소 및 가구실측하시면 됩니다.
● 고객님의 입주편의를 위해 단지내 운영되는 LHQ+ 입주지원센터에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임시 열쇠를 수령하시어 사용하시고 당일 오후4시까지 키를 반납해 주십시오.
LHQ+입주지원센터 운영기간 2021.1.15~ 2021.3.18(오전 9시~오후 4시) ※ 설날당일('21. 2. 12)휴무


04 잔금 납부
● 납부일자 : 입주 전까지 잔금을 납부하셔야 입주가 가능합니다.
● 납부방법 : 세대별로 부여된 가상계좌로 납부
※ 잔금, 보증금 증액 및 감액, 납부계좌 등 구체적인 사항은 안내문 별도 송부
※ 입주지원센터 등 현장에서는 현금을 수납하지 않으니 반드시 입주 전까지 지정계좌로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토.일요일(공휴일 포함)에 입주하실 분들은 입주 전까지 필히 해당은행에 납부 후 영수증을 지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임대차계약 갱신시 임대보증금 및 월임대료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주거비물가지수 등을 고려하여증 액될 수 있습니다

05 관리비예치금
공공주택특별법 시행령 개정(시행일 2019.11.1)으로 관리비예치금(선수관리비)를 공공주택사업자가 납부하도록 변경됨에 따라 시행일 (‘19.11.1)을 기준으로, (‘19.10.31까지 계약체결한 세대)는 입주전 지정계좌로 관리비예치금을 납부하여야 하며, (‘19.11.1부터 계약 체결한 세대)는 공사에서 납부 후 분양 전환시 회수합니다.

▣ 관리비예치금(선수관리비)란?
● 입주시 관리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 확보하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입니다.
● 입주자가 납부하셔야 할 금액을 관리소에서 먼저 집행하고 1개월 뒤에 수납함에 따라 입주 첫 달에 사용할 전기료, 수도료, 관리소 인건비 등 관리 운영자금이 필요하게 됩니다.
● 입주하실 때 한번만 납부하시고, 추후 퇴거하실 때 환급해 드립니다.(‘19.10.31까지 계약한 세대만 해당)

▣ 납부대상 : 2019.10.31.까지 임대차계약 체결한 세대
● ‘ 19.10.31까지 임대차계약 체결세대는 개정 이전과 동일하게 입주전에 관리비예치금을 납부하고 입주하셔야 하며,퇴 거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예비자계약 등 ‘19.11.1부터 최초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세대는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관리비예치금(선수관리비)를 공사에서 납부하며, 추후 분양 전환시 회수하게 됩니다.

06 입주수속
① 관리비예치금 납부 확인증 수령(관리사무소)
● 관리비예치금 납부 후, 관리사무소에 방문하시어 관리비예치금 납부 확인증을 수령하십시오.
② 잔금 납부확인 및 입주소속(LHQ+ 입주지원센터)
● 단지내 입주지원센터에 방문하여 계약자 본인 및 관리비예치금 확인증, 잔금 납부여부 확인, 구비서류 확인 후 입주증 발급

③ 열쇠수령(LHQ+ 입주지원센터)
● 입주증을 받으신 후 열쇠 수령이 가능합니다.
● 열쇠수령 등 실제로 주택을 사용한 경우에는 그날부터 실제입주와 관계없이 임대료 및 관리비 등이 부과됩니다.

④ 세대별 시설물 및 각종 계량기 지침 확인
● 입주수속 시 입주매니저가 동행하여 시설물 인계인수, 작동방법 설명 및 계량기 검침을 하게 되오니, 모든 시설물이설 치되어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
하시고, 시설물 인계인수서에 서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7 입주시 유의 사항
▣ 월임대료 및 관리비 부과 기준일
● 입주지정기간 내에 입주시 : 열쇠를 수령하신 날(입주일)부터 부과
● 입주지정기간 종료 후 입주시 : 입주지정기간 종료일 다음날(2021.3.19)부터 부과.
▣ 이사 및 사다리차 이용 등 안내
● 입주시 이삿짐 운반을 위해 승강기(또는 사다리차)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같, 은 날에 많은 세대가 입주할 경우 순서를 기다리셔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 이삿짐 운반을 위한 승강기 이용은 이삿짐 도착시 담당직원에게 입주증을 제출 하신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루어지며, 많은 위험 요소가 존재하
므로 반드시 관리사무소 직원의 통제에 따라 이용하셔야 합니다.
● 일부 동호라인은 건축물구조상 사다리차의 접근이 어려울 수 있사오니 이 경우 승강기를 이용하시어 이삿짐 운반을 하셔야 합니다.
● 특히, 입주개시 첫 일주일간은 이삿짐 차량이 밀려 단지내부가 매우 혼잡할 뿐만 아니라 입주절차를 밟으시는 데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오니 가급적 이면 이때를 피하여 입주하시기 바랍니다.
● 새 가구, 새 가전제품 등 모든 이삿짐은 입주증 발급 전에 반입이 불가하며, 무단 반입시 관리비가 부과 됩니다. 또한 파손되거나 분실시 우리공사 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월 임대료 자동납부 신청 안내
자동이체 납부란, 매월 정해진 납기에 고객님의 통장에서 월임대료가 자동으로 납부되는 제도로 연체걱정이나 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하는 수고가 필요 없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 자동이체 납부 신청방법
- 구비서류 : 예금통장, 통장인장, 신분증, 임대료 등의 영수증
- 신청방법(3가지) : 1) LH청약센터에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신청 (경로 : LH청약센터 – 고객서비스 – 임대주택 – 자동이체신청/해지)
2) 거래은행(방문 또는 홈페이지)에 신청
3) 지로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신청
- 납부자번호 및 지로번호 확인 경로 : LH청약센터 – 고객서비스 – 임대주택 – 계약정보조회(당월청구내역)
● 자동이체 납부 개시일
통상 매월 10일전까지 신청하시면 신청 월부터 자동이체로 납부가 개시되며, 그 이후 날짜에 신청하실 경우 다음 달부터 자동이체로 납부가 시작됩니다.
※ 다만, 고객님께서 자동이체 신청 후 금융결제원 확인과정 등을 거쳐야 하므로 “자동이체 고지서”가 발급 되지 않는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지로 고지서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예금잔액 부족시
예금잔액 부족시 일부 금액만 출금되며, 미납금액은 2차 출금일(다음달 10일)에 연체료를 포함하여 출금됩니다.
※ 출금일이 공휴일, 주말인 경우 익일에 출금됩니다.

● 카드자동납부
입주고객님의 납부편의를 위해 카드 자동납부도 실시하고 있으니 이용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아래 해당 카드사에 문의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로번호, 납부자번호 필요-고지서에서 확인가능, 삼성, 국민, 농협카드는 신청 불가 )
【카드사별 문의 대표전화】
신한카드(1522-3860), 현대카드(1577-6000), 하나카드(1800-1111), 롯데카드(1588-8100), BC카드(우리카드(1800-3337),
경남은행(1600-8585), 대구은행(1566-5050), IBK기업(1588-2588), 제주은행(1588-0079), 부산은행(1588-6200), 전북은행(1588-4477), 수협은행(1588-1515)

● 이빌링(e-billing)
이빌링제도란, 임대주택의 정기적인 임대료 고지를 종이 지로 고지로 이용하지 않고 고객의 이메일 또는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고지하는 제도입니다.
- 이빌링 신청방법
LH 청약센터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하여 신청 및 변경가능
(경로 : LH청약센터 – 고객서비스 – 임대주택 – 임대료청구서고지방식변경(E-Mail, 모바일, 카카오톡 중 선택))
- 할인대상 및 적용방법
입주자 중 자동이체와 [이메일 또는 모바일 또는 카카오톡(택1) 청구서]를 모두 신청한 세대가 고지받은 당월 임대료를 연체 없이 정상납부 완료시 익월에 500원 할인 (추후 변경될 수 있음)

▣ LHQ+라운지 운영(하자접수센터)
● 입주초기 하자접수 건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고객님의 하자처리 만족도 개선을 위하여 LHQ+라운지를 입주지정기간 개시일부터 2022년 3월 18 일까지(14개월)간 운영하게 됩니다.
● 하자접수를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LHQ+라운지에서 하자보수 신청 및 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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