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 IT, 생활용품

디테일을 담은 사운드, MAMEN MATE2 고품질 UHF 무선마이크 유튜브 Live

반응형

http://www.enuri.com/short/vn84x

 

 

요즘 영상 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크게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정 주제로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는 브이로그까지 그 종류도 다양한데요. 초보자들이 흔히 하는 실수 중 하나가 바로 영상 퀄리티에만 신경 쓴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알고 계시나요? 아무리 영상을 잘 찍어놔도 사운드가 제대로 담기지 않으면 전체적인 완성도가 떨어져 보인다는 사실을요. 카메라나 휴대폰 내장 마이크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습니다. 후시 녹음을 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로운 게 사실이고, 자칫 부자연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마이크를 사용하면 내장형과는 비교할 수 없는 고품질의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MAMEN WMIC-MATE2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제품입니다. 뛰어난 품질에 콤팩트한 사이즈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크기가 어찌나 작은지,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그 정도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미 무거운 촬영용 카메라에 무게를 더하지 않아 좋고,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작고, 예쁘다” 초소형 초경량 외형

▲ 공구 상자를 닮은 전용 케이스
▲ 기본 구성품

MAMEN WMIC-MATE2는 전용 케이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외형을 보면 마치 공구 상자를 연상케 하는데요. 회사 로고가 디자인 요소로 느껴질 만큼 멋스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을 빠짐  없이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어 외부 촬영을 나갈 때 무척 유용해 보입니다. 내부는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스펀지 재질로 채워져 있습니다. 구성품을 각각의 홈에 맞춰 끼워주면 정리 끝! 평소 정리를 잘 못 하더라도 어렵지 않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 아이폰11과의 크기 비교
▲  메탈 테두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송신기와 수신기 크기가 무척 작고, 가볍습니다. 남녀노소 관계없이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입니다. 무게는 송신기 68g, 수신기 73g에 불과해 설치 전, 후 무게 차이가 거의 체감되지 않는 수준입니다. 직접 살펴보면, 마감이 무척 뛰어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메탈 소재의 테두리가 덧대어져 날렵한 인상을 주고, 설정 스위치와 입출력 포트도 견고해 보입니다. 투박한 모습의 여타 제품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12시간 연속 사용,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 C타입 케이블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충전 가능하다.
▲ 완충 시 최대 1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 수신기(좌) 송신기(우)
▲ 카메라 위에 장착한 모습
▲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어 설치가 용이하다.


이처럼 크기를 줄일 수 있던 이유는 내장형 배터리를 채택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800mAh이고, C타입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하고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100% 충전을 기준으로 최대 12시간가량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송신기 쪽에 핀 마이크를 장착하고, 수신기 쪽에는 3.5mm 케이블 꽂고 카메라와 연결해줍니다. 기본 구성품을 활용해 카메라 위에 장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수신부 헤드폰 잭을 이용하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제대로 녹음되고 있는 줄 알았는데, 문제가 있었다면 촬영 자체를 다시 해야 하는 아찔한 상황이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야말로 대형사고인데요. 수신부에 자리하는 헤드폰 잭을 활용하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해 이런 사태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단, 마이크가 달린 이어폰의 경우 노이즈가 발생할 수 있으니 웬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음질은 기본, 오토페어링으로 간편 연결



야외 촬영을 할 때는 주변 상황이 어수선한 경우가 많아, 경험이 많지 않으면 멘붕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늘 그렇듯 현장은 내 뜻대로 되지 않으니까요. 조명과 카메라 세팅만으로도 정신이 없기 때문에 과정 하나라도 간소화시키는 게 아무래도 유리합니다. MAMEN WMIC-MATE2는 전원을 켜면 곧장 연결되는 오토 페어링을 통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합니다. 송신기에서 페어링을 설정하면 수신기가 자동으로 인식해 서로 연결됩니다.

▲ 모바일 기기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고품질의 내장 칩 채용으로 우수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UHF 무선 기술을 적용해 100M의 거리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직접 녹음한 결과, 내장 마이크와는 비교할 수 없이 깨끗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담아내 사운드 퀄리티를 크게 향상시켜줍니다. 카메라 내장 마이크와 MAMEN WMIC-MATE2 마이크의 비교 사운드는 아래 영상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MAMEN WMIC-MATE2, 초경량으로 담아낸 고성능 사운드!

 

지금까지 MAMEN WMIC-MATE2에 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 제품은 초소형 초경량 사이즈를 갖춰 촬영 및 휴대에 용이합니다. 송신기와 수신기 간에 자동 페이링이 가능해 연결이 번거롭지 않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 헤드폰 잭이 위치해 실시간으로 소리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전체 잘못 녹음이 되는 참사(?)를 사전에 막을 수 있습니다. C타입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하고, 배터리 시간도 넉넉한 것도 장점입니다

 

반응형